그 방법은☆운행 종료 후, 전후 개폐 도어 스위치를 모두 닫아 두어
앞문 위에 자동으로 되어 있는 것
수동으로 놓고 퇴근하면 배터리 소모를 배 이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배터리 수명이 모두 되었다고 봐야 합니다. 전국적으로 이 방법을 이용한다면… 배터리 회사가 적자가 될까요?
※[버스 사고가 많이 나오는 이유는 무엇인가? ] 수년간 버스 운전을 하면서 나도 역시 큰 사고는 아니었지만, 사고도 나 보았고, 다른 사람도 사고 나를 보면서, 왜 사고가 많이 나오는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사고가 있는 타입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처음이 시급한 마음에서 나오는 경우가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만, 시급한 기분은 왜 일어날까요? 사고가 일어나면 내놓은 당사자가 당연히 100프로로 잘못되었는데, 같은 노선 속에서 혼자만 편하게 가지고 다니려고 후차를 버리고 전차 붙어 게스트에게 태워 양심, 무심코 사고 유발자가 있기 때문에 사고는 더 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전차와 펼쳐지면 조급한 기분은 누구라도 할 수 있도록 준비이니까요. 그러니까요. 동일합니다. 버스 운행하면서 복수의 노선과 겹쳐 운행하는 구간도 많습니다. 전차와 함께 여유가 있으면 뒤에 여러 대가 서 있다는 것도 신경쓰지 않고 혼자만 생각하고 운행하면 그도 후차에 살 수 있을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 됩니다. 그러고 보면 정류장에 손님을 태우고 있거나 느긋하게 운행하는 차량을 추월해 가고 싶은 버스 차량이 사고가 많다는 것입니다. 과거의 좁은 도로, 그런 구간에서 몇몇 인사 사고를 일으켜 사직된 승무원도 다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노선이라도 같은 버스 운행을 하는 입장이므로 서로의 배려가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어떤 배려? 버스 운행에 있어서 다른 노선 앞으로 가는 버스를 추월? 정류장에서 손님 타고있는 차량을 넘어 간다? 같은 노선 전차와 퍼져 나가는 다른 노선 버스는 어떻게 운행을 해야 합니까? 가끔 2030km로 가는 버스도 있습니다. 고객을 태울 때는 매우 느긋. 구간, 턴 시간을 지키지 않았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뒤에 차에 승용차의 버스를 포함하여 수십 대 달려가는 차도 있습니다. 또, 정류장에 손님 태우려고 들어가는 차량은 비상등이 아니고 우방향 지시등을 붙이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정류장에 들어갈 때는 반드시 긴급등이 아니라 오른쪽 방향 지시등을 켜고 뒤에 오는 차를 지켜보고 손님을 태우는데 손님이 어느 차를 넘을 수 없는지 정차장 앞으로 차를 당겨 주면 손님은 후차를 넘을지 선차를 극복할지 빨리 정해지므로 다음 신호를 받고 조원은 추월을 승낙한 것을 알고 다음 정류장에 먼저 가서 내 차를 타는 손님을 그 차가 태워 가기 때문에 나에게도 운행하는데 여유가 있다는 것입니다. 추월을 승낙하지 않았을 때에 건너면, 얼마나 기분이 나쁜 것일까요? 또 추월해 가면 승낙했는데 비상등도 붙지 않고 진행해 천천히 기어가는 승무원들! 정말 짜증나네요
전국적으로 하루에 수만대의 버스가 운행돼 기름방울이 나오지 않는 한국에서 연료소비를 조금이라도 줄이는 것만이 회사를 살려 나라를 살려 결국 나아가는 나와 가정을 살리는 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연료 소비량을 줄이는 운전은 차를 어른스럽게 취급하는 방법입니다 (죽이는 천천히 가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자동차가 알고 있습니다. 자신을 어떻게 다루는가? 기어 변속할 때도 그렇습니다. 특히 급출발, 급정지, 과속을 하지 마십시오. 수를 돌려 가솔린, 충전하기 때문에 알겠습니다만. 갔을 때 연료 소비가 가장 많은 사람과 가장 적은 사람의 차이가 10리터 대부분은 15리터까지도 차이가 나온다고 믿지 않겠습니까? 뜨거운 물에 3리터 연료 소비에 관한 것은 운전 습관의 과도 관련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 가끔 2일간 일할 때가 있으면 올해 5탕에 탈 때는 현저하게 적게 완충했다고 생각됩니다. 단) 가끔 첫회의 종차는 4유반 5유반 운행하는 경우도 있어, 그때까지도 확인
경유차를 운행했을 때, 다른 사람보다 1일 10리터를 더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1년간 만근만 했을 때만 계산해 보자고 생각합니다. 12개월×14(만근일수)=168일 1,665×10=16,650원 168×16,650=2,797,200원 만근에 10리터만 계산해 이 금액이지만, 인원수가 부족하고, 만근보다 근무를 몇개씩 더해 적게 소비시키는 사람보다 10리터 이상을 소비한다면… CNG 차량의 경우 현재 1리터의 금액이 1,300원 정도입니다. 하루 적게 소비하는 사람보다 10리터 많이 사용하면… 1,300×10=13,000원 13,000×168=2,184,000원 회사에서 조금이라도 이득을 원한다면 연료 소비를 줄이는 승무원이 아니라 승무원보다 근무를 늘리는 것이 회사에서는 이득이라는 것입니다ㅠㅠ 15리터로 계산한다면.
※[나의 운전 습관은 좋은가] 잠시 전에 내가 운행하는 노선에 신입 사원이 계시고 KD 수송 그룹에서 사용하는 앱! 【내 운전 습관】 에 대해 몇 글자를 쓰고 단토 쿠반에 올린 적이있었습니다. 스피드, 급출발, 급감속, 급정지, 급진로, 급진로 변경, 급좌우 회전, 아이들링, 기어비가 앱의 내 운전 습관에서 좋은 점수를 받는 방법에 대해 공유한 적이 있었습니다만, 차마다 완전히 같지 않기 때문에 점수가 잘 나오는 차도 있을 것입니다만, 다른 사람이 다르겠지요. 차를 다루면 운행 점수는 분명히 나빠집니다. (정답이 아닐지도 모릅니다만, 흥미가 있어, 의지가 된 분만 참고로 해 주세요...)
노선 평균 속도로 잡는 것은 그 날 운행하는 사람 중에 속도를 올리거나 차를 취급하는 사람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이후 2개월 정도가 지났지만 제가 2위가 될 때가 많습니다. 지금은 동료들의 운전 습관이 좋아지고 있다는 것에 동경이 느껴집니다.
클러치, 브레이크, 액세레다를 취급할 때는, 지그시를 밟아 지그시를 떼고…… 운전중에 수시로 확인해, 훈련이 필요합니다.
※[차량 빈번한 고장은 왜인가] ●모든 차는 때로는 하나씩 고장이 나오게 됩니다. 사람이 나이가 들면 병처럼… 하지만 그렇게 노후하지 않은 차가 고장이 많다? 그 차를 험하게 취급하는 것이(과속, 반클러치, 방턱, 급·정지, 출발, 전진, 좌우 회전, 진로 변경, 감속, 스피드 등) 최고의 고장 원인이며, 요소수를 넣는 차량이라면 요소수가 나의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RPM을 타는 모습이 많아서, 입니다. 경험이 없기 때문입니다. 요소수를 빨리 태우지 않으면 계기판에 체크블이 1개 2개 들어온다. 차는 시간이 오면 하나씩 고장이 나오게 되지만 실제로 고장의 원인은 운행하는 사람들이 차를 어떻게 취급했는지에 따라 빈번한 고장을 일으키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그럼 차를 단지 취급하는 원인은 무엇인가라고 생각해 보았습니다만」 ●내 고정차가 아니고(주인과는 아닌 사람의 차이) ●운행중, 전차와 펼쳐져 전차를 쫓아가려는 기분이 눈에 띈 때, 죄가 없는 차는 안정에서 취급될 수밖에 없다(그러니까 딱 맞출 수는 없지만 전후차의 간격 유지와 배려 운전이 매우 중요) ●미운 동료의 고정차를 운행한다? 고의로 차를 다루다 ●막탕에 빨리 퇴근하려고 하는 마음으로 운행을 해 보면 차를 다만 취급하면서 후차가 상상 이상으로 퍼져도 전혀 신경쓰지 않고 이기적인 기분으로 운행한다. 그래서 차량 빈번한 고장은 전차와 일어났을 때, 출퇴근 시간에 손님 많을 때, 막탕에 빨리 집에 가려고 차를 빨리 정확히 취급할 때가 차량 고장의 원인이 된다. ●경험담:퇴근탕에 원래 손님이 많은 다른 노선 차량이 나 앞에서 운행을 하는데 출발했을 때에 부안! 타고 있던 손님은 누가 타오르는 것일까요?
운행중에 운행하는 사람을 자주 만난 사람은, 뒤에만 가도 누구인지 알수록 운전 스타일이 보입니다. ※[RPM 올려 운행하면서 기어비 잡히지 않도록 운행하는 방법] ●기어 변속할 때(클러치, 브레이크, 액세레다 모두 지그시 밟는다) 가능한 RPM(2단5단)으로 기어 변속합니다만, 거슬러 올라가도록 연습을 많이 해야 합니다. 00 꾸준히 밟아 주지 않으면 요소수 관련 고장이 적지만 1700 이상을 넘으면 기어비가 걸리므로 계기판에 RPM침 잘 확인하고 액셀러레이터 지그시 밟아야 합니다. 가지만 RPM을 올려주지 않고 운행한 차량은 운행해 보면 알지만 차가 무겁게 느껴져 차가 잘 나오지 않고 피곤합니다. ●경험담:중형차를 탈 때는 잘 몰랐고, 대형차 운행하면서 이 차 그 차를 타고 아침에 교대를 받으면 잘 나와 있던 차가 5탕 안에 3탕 돌고 나오면 차가 무겁고 잘 나오지 않을 뿐만 아니라 들어오지 않았던 체크블도 하나씩 들어왔습니다. 내가 운전했을 때 나는 3개의 체크아웃이 들어왔을 것이다. 행하는 것이 보였어요. 나도 습관을 바꾸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한 번 RPM 올려 타야 하는 것을 인지하고 운행하는데도 습관이 곧 바뀌는 것은 아니고 있는 순간 또 체크블이… 체크블이 들어왔는데 요소수 관련이 아니면 RPM 올려 타고도 낭비이므로 정비 의뢰 받고 고쳐야 한다면 수리해야 하지만 운행에 지장이 없는 차량은 단지 운행하라고 정비과에서 그렇습니다.
출근하고 자동차 점검을 습관화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전국적으로 버스 운송 업계의 사장이나 회장님이나 관련 업무를 하시는 분들이 꼭 이 글을 봐 주셨으면 하고, 몇 문자 써 봅니다. 버스를 운행하는 승무원의 입장에서는, 동료가 사고를 일으키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라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현재보다 50프로 이상의 사고를 줄이는 방법을 알려 드리고 싶습니다만, 반드시 정답은 아닐지도 모릅니다만, 오랫동안 생각해 봐 경험해 보고, 다른 노선에서 사고가 일어났을 때, 거의 1년 이상 내가 운행하는 우리의 노선만으로 사고 같은 사고 없이 안정을 취해 가므로 사고를 1. 운행질서를 최우선으로 한다 2. 많은 사람들의 사고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간격을 딱 맞추어 다니기가 어려우므로, 한 바퀴 돌리는 시간이 정해져 있으면, 가능한 한 그 시간보다 후차해 버리면서까지 빨리 도착하지 않도록 교육한다. 3. 구간시간을 지키고 턴시간은 반드시 지키도록 한다. 또, 차를 학살하게 되기 때문에,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차량의 고장이 적기 때문에, 메인터넌스나 직원이 적어도 될 가능성이 있어, 차량 부품비로 해, 회사에서는 방대한 이익이 있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 번의 내용이 지켜지면, 신호 위반, 과속도도 줄이고, 고객에 대한 친절도도 올라, 동료간의 싫은 감정도 사라지게 될 것이다. 5. 신호 위반, 스피드는 물론 하지 말아 주세요. 6. 신호 위반, 속도 왜 하는가?
[지금 KD 운송 그룹에서 참신하고 성실한 승무원을 모집했습니다]
기어비가 많이 잡히는 경우는, 출발시 저단에서 속력을 내기 위해, 오르막에서는 가속이 붙지 않기 때문에, 그럴 때 저단에서 부안해 밟아 갑자기 속력을 내려고 하기 때문에, 기어비를 잡을 수 밖에 없다. 기어와 스피드를 잘 맞추어 오르막을 올라야 기어비를 잡을 수 없다는 사실! 기어 2단에서는 20키로 이상을, 3단에서는 30키로 이상을, 4단에서는 40키로 이상을 밟지 않으면 기어비를 취할 수 없습니다. 기어비만 취할 수 없도록 운행해도 차의 고장은 적어질 것입니다(기어비가 많다면 험한 운행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일단 길들인 습관은 쉽게 버리기가 어렵습니다. [ 수정] 오늘은 매우 기분이 좋아요^.^ 유카 연료 절약 우수 영업소로서, 우리의 짐벌리 영업소가 선택되었다고 해, 간식이…. 오늘의 근무일인데 점심 식사에 차고에 가면 배차실에 간식이 상자 안에 있는데 하나씩 가지고 먹어요. 정중하게 준비가 되었어요. 맛도 있어요. 먹지마...
전차와 행해졌다고 이성을 잃지 않는 것을…. 언제나 안전운전해주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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